본문 바로가기

취미

메이튼, 쏘렌토MQ4 튜닝 일체형 도어스커프 장착했습니다.

메이튼에서 보내온

쏘렌토 MQ4 튜닝 일체형 도어스커프 !

언제오나 기다렸는데 박스에 잘 포장되어 도착했네요.

박스 디자인도 깔끔하게 좋네요~^^

박스를 개봉하니 도어스커프가 또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꺼내보니 이맇게 나옵니다.작은 비닐은 프라이머네요

포장지를 뜯으니 도어스커프가 모습을 드러내는군요. 스틸재질이라 약간 무겁게 느껴지네요.

하나씩 크게 찍어서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제품 안쪽에 접착을 위한 3M스티커가 붙어있고

또 각 스티커에 장착 위치가 쓰여져 있습니다.

FL=프론트 레프트=앞좌석 좌측, 즉 운전석입니다.

FR=프론트 라이트, 조수석입니다.

RL=리어 레프트, 운전석 뒷좌석

RR=리어 라이트, 조수석 뒷좌석입니다

어렵지 않죠?

자, 여긴 어딜까요? 네 조수석입니다. 장착전이네요 고무몰딩을 떼야 합니다

고무 몰딩은 큰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떼어집니다.

분리후에는 제품 장착전 프라이머를 사용하여 접착이 잘되도록 발라줍니다

조수석 장착할 도어스커프를 확인합니다. FR맞죠?

3M테이프를 뜯어줍니다. 손톱을 깍은지 얼마 안되었지만 쉽게 제거가 되었네요^^

검은색이라 눈에 확 띄네요!ㅋ

장착한 사진입니다 어두운 실내라 사진 색감이 좋지 않네요. 양해바랍니다

고정이 잘되도록 꾹꾹 눌러줍니다.

도어스커프 모양이 장착 부위가 같으므로

어렵지 않게 장착이 가능하네요

이제 조수석 뒷 좌석에 장착해 볼까요?

고무 몰딩을 분리전 물티슈등으로 장착부위를 깨끗이 청소해 줍니다

고무 몰딩 제거전입니다

3M테이프를 떼어줍니다

도어스커프를 잘 맞추어 설치합니다

설치후 고무 몰딩을 다시 장착했습니다. 뒷좌석도 끝~

자 이제 운전석, 운전석 뒷좌석이 남았네요.

이미 다 해본 작업이니

식은죽 먹기보다 더 쉽습니다.ㅋ

장착전 운전석입니다. 고무몰딩을 떼어줍니다.

장착할 도어스커프를 확인합니다

확인후 3M테이프를 제거합니다

잘 맞춰서 장착합니다

꾹꾹 잘 눌러야죠~

자, 이제 마지막으로 운전석 뒷좌석 RL입니다

방법은 아시다시피 동일합니다.

장착전 미리 물티슈로 청소 잊지마세요

장착할 부분과 모양을 대조해봅니다.

3M스티커는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고무몰딩을 떼어내고 도어스커프를 맞춰봅니다.

꼭꼭 눌러서 장착합니다.

고무몰딩을 다시 장착해줍니다. 잘 눌러주세요

다되었네요. 역시 쉽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들뜨거나 삐뚤게 장착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봅니다.

잘 장착되었네요.ㅋ

어두운 실내를 벗어나 밝은 곳에서 다시 찍어보았네요.

밋밋했던 플라스틱 재질을 덮고

깔끔한 블랙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반짝반짝합니다.ㅋ

차를 타고 내릴때

가장 많이 발과 접촉하는 부분이었고

세타할때마다 신경이 쓰였던곳중 하나,

기스라도 날까 노심초사했는데

메이튼에서 만든

쏘렌토MQ4 튜닝 일체형 도어스커프로

한걱정은 덜었네요.^^